천년의 보성 차, 세계를 품다!

2023 제11회 보성세계차 EXPO

2023.4.29.(토) ~ 5.7.(일) / 9일간

인사말

 

보성세계차엑스포 공동조직위원장 김철우 인사말


“천년의 보성차 세계를 품다!”
2023년 제11회 보성세계차엑스포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신 여러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보성군이 세계 차(茶) 산업의 중심으로 도약하는 계기가 될, ‘제11회 보성세계차엑스포’가 4월 29일부터 5월 7일까지 보성군 일원에서 열립니다.

이번 엑스포는 통합 축제형 엑스포로 보성군을 대표하는 주요 축제들과 함께 개최됩니다.

보성다향대축제,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전국 단위 스포츠 행사(씨름, 마라톤, 요트), 벌교 갯벌 레저뻘배대회, 일림산 철쭉제를 비롯해 블랙이글에어쇼, 드론 불꽃축제 등 다채로운 행사 프로그램이 준비 돼 있습니다.

차 엑스포라는 본질도 잊지 않았습니다. 세계 각국의 차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전시관과 주제관을 비롯해 6500년 인류가 최초로 사용했던 음용기부터 현재까지의 차문화를 알수 있는 동아시아 차문화 특별전, 차 품평 대회, 다례퍼포먼스, 찻잎따기, 차밭트레킹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도 마련돼 있습니다.

천년의 차 역사를 가진 보성군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녹차수도로 지금까지 우리나라 차 산업 발전을 선도해 왔습니다. 이번 엑스포는 지금까지 보성군이 갈고 닦아 온 차에 대한 모든 것을 담았습니다.

엑스포 기간 동안 보성군 전역이 축제의 장이 됩니다. 부디 함께하시어 대한민국 차의 미래를 이끌어갈 보성군의 당당한 포부와 비전을 함께 나눠주시고, 그 감동의 현장을 몸소 체험해 보시길 바랍니다.

2023년
보성세계차엑스포 공동조직위원장 김철우

보성세계차엑스포 공동조직위원장 손학래 인사말


“천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대한민국 대표 차의 고장으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보성군은 고려시대 차(茶)를 만들어 국가에 공납했던 ‘다소’를 비롯하여 천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한반도 최대 차 주산지이며, 푸른 바다, 숨 쉬는 갯벌, 울창한 숲, 싱그러운 차밭과 같은 자연유산이 가득한 곳입니다.

대한민국 농산물 지리적 표시 제1호 보성녹차는 대한민국 차 산업의 위상을 높였으며, 한국차박물관, 다향아트밸리, 봇재, 차식물원, 대한다원 등을 비롯한 기반 시설은 차 문화가 생활 속에 뿌리내리는 계기를 만들어줬습니다.

이처럼 품격있는 차밭, 명품 차의 생산지 녹차수도 보성을 알리기 위해 ‘제11회 보성세계차엑스포’를 4월 29일부터 5월 7일까지 개최합니다.

이번 엑스포는 통합 축제형으로 차(茶) 관련 인프라 및 풍부한 관광 자원을 너머 풍성하고 다채로운 전시 및 축제를 만날 수 있습니다.

푸르른 보성의 명소를 보고, 향긋한 보성의 향을 맡고, 진한 보성의 맛을 느끼며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눈, 코, 입 그리고 오감 모두 만족시킬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봄바람처럼 따뜻한 휴식을 안겨줄 보성세계차엑스포에 방문해 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23년
보성세계차엑스포 공동조직위원장 손학래